장애물 비월
1. 리듬과 균형
o 장애물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리듬과 균형이다
o 횡목넘기에서 횡목간 간격 : 속보시 4피트(1.25m), 구보시 10피트(3m)
* 말이 스스로 뻗거나 움츠리지 않고 쉽게 넘을수 있는 거리
o 횡목에 접근할때, 넘을때, 넘고난 후 : 같은 리듬으로 균형을 유지해야 함
o 말은 속도가 아니라 힘으로 장애물을 넘는 법을 배워야 함
* 기승자가 말과 장애물로 다가갈때 힘과 에너지를 만들어 저장하고 그 모든 힘을 장애물 넘는데 사용
o Jumping Grid : 횡목 형태로 장애물에 선을 추가하는 것
* Grid : A series of jumps. (여러개의 장애물을 연속해서 연달아 넘는것. 출처:구글)
o 그리드훈련(Gridwork) : 말에게 점핑을 가르치는데 이용.
말이 좀더 조심스럽게 점프하도록 훈련해서 다치거나 장애물을 떨어뜨리는 것을 줄임
* Gridwork 동영상
2. 장애물 비월
o 말을 장애물로 데려갈 때, 넘을 때, 착지할때 리듬과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기승자의 임무
o 무릎과 종아리로 말 옆구리를 닫고, 손을 약간 강하게 잡아 말이 속도 내는 것을 막음. 어깨는 약간 앞쪽
o 장애물을 넘을 때는 손과 팔을 뻗어서 말 머리와 목이 장애물위에서 뻗을 수 있도록.
o 장애물로 이동할 때 성급해지면, 말을 앞쪽으로 몰게 되고 말은 너무 일찍 이륙하여 몸을 더 뻗어야 함
3. 균형 및 자세유지
o 마지막 횡목 다음 14피트(4.25m-속보 3걸음) 떨어진 장애물 점프 연습
o 균형과 리듬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
o 장애물에 다가갈수록 긴장된다면 장애물을 전혀 보지 않고 연습.
다른 곳(옆)을 쳐다보다가 말의 비월을 느끼면 손과 팔을 앞쪽으로.
4. 속보와 장애물로의 구보
o 말을 도와주는 최선의 방법은 리듬과 밸런스를 유지하는 것
5. 원형운동 - 균형, 리듬, 신뢰
o 장애물을 보지 않고 어프로치하여 같은 리듬과 균형을 유지하는데만 집중하는 연습
6. 말과 기승자의 점프능력 향상시키기
o 말의 실제적 점프 능력 향상보다, 기승자가 균형과 리듬을 유지하며 장애물에 접근하는 것이 중요
o 그리드 훈련(Gridwork)은 기승자의 균형감, 집중력 향상, 말의 민첩성, 능력을 키우는 2가지 모두 도움
o 그리드 훈련은 처음에는 말에 따라 거리를 고정하여 훈련하다가
- 도약을 길게 낮게 하는 말은 거리를 점차 좁히고
- 짧게 구보하는 말은 거리를 점차 늘림으로써 발전시킴
o 코스디자인시 구보1걸음 12피트(3.65m),비월공간 6피트(1.9m),착지공간 6피트(1.9m)를 평균으로 봄
* 예를 들면, 두 장애물 사이를 두번의 구보 공간을 원한다면 12 + 12 + 6 + 6 = 36피트(11m)가 됨
o 대회에서 코스디자이너는 추가로 길거나 짧은 길이를 첨가, 기승자의 거리 변화 대처능력 평가도 함
7. 그리드 훈련하기
o 바운스 그리드 : 여러 개의 장애물사이에 구보 한발자국도 하지 않고
착지하자 마자 깡총깡총 곧 바로 다음 장애물을 넘는 연습
* 바운스그리드 동영상 :
o 복합그리드 : 작은 크로스레일(X자)을 속보로 넘고 그다음 수직 또는 옥사를 넘는 연습
- 상승옥사로는 거리를 널리고, 하강옥사로는 거리를 좁혀서 수축시킴
o 상승옥사
- 먼 구보를 하게끔 말을 격려(음성부조 사용). 뒷다리가 뒷 횡목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
- 기승자의 체중이 좌우로 쏠리면, 말이 그쪽 앞발을 들어올리는데 방해가 되므로,
기승자 무게가 안장에 균형있게 놓여야 함
o 하강옥사
- 수축구보로 앞발을 깔끔하게 들어올려 넘는 것이 중요
o 더블옥사
- 두 옥사간의 간격은 24피트(구보 한걸음 간격)
- 만약 옥사를 더 넓게 변화시킨다면? 옥사간의 거리가 짧아지므로 그만큼 구보를 수축시켜야 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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